개들의 전쟁 The Dogs of War: Apple vs Google vs Microsoft


Gizmodo에 현재 거대테크기업인 애플, 구글, MS 간의 경쟁/역학관계를 제대로 표현한 그림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. 원본 기사는 http://gizmodo.com/5517993/ 에 있습니다. 아래의 그림에서 보시듯이, 이들 세 공룡기업들은 처음에는 그들의 핵심영역 (OS, 검색, 하드웨어, 모바일, 음악/엔터테인먼트 등)에서 둑가을 내면서 성장했지만, 차츰 사업 영역을 넓혀가면서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게 되었습니다. 지금은 다방면에서 서로 경쟁하고 때론 다른 한 기업을 경계하기 위해서 연합하고... 이런 역학관계에 야후, 페이스북, 트위터, 오라클, IBM 등의 기업을 추가하면 어느 누구도 갈피를 잡을 수 없을 만큼 복잡한 경쟁구도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. 그리고, 일전에 뉴욕타임스에서 구글, MS, 애플, 야후의 핵심 분야에서의 주요 제품/서비스를 비교한 비슷한 테이블도 있어서 링크를 걸어둡니다. A Big-Picture Look as Google, Microsoft, Apple and Yahoo.

애플 vs 구글 vs MS (출처: http://gizmodo.com/5517993/)